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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ython] (1) 블랙잭 GUI 게임 : 초안 본문

project/project4: blackjack GUI programming

[python] (1) 블랙잭 GUI 게임 : 초안

jmHan 2021. 11. 25. 1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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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게임 설명

카드의 합이 21점 또는 21점에 가장 가깝게 만들면 승리하고, 21을 초과하면 패배하는 베팅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매 승부마다 원하는 만큼 돈을 베팅할 수 있다.

 

 

1)플레이어는 시작 전 원하는 만큼 베팅한 후 카드 두 장을 받는다,

2)이때 두 카드의 합이 21를 초과할 경우 승부 없이 Bust가 되어 패배한다. 카드 합이 21일 경우, 플레이어의 승리로 Black Jack이 되어 배팅한 금액의 2.5배를 지급 받는다.

3)플레이어는 Hit(카드 추가)또는 Stay(승부)를 할 수 있다, Hit를 하는 경우, 카드의 합이 21를 초과할 경우 승부 없이 Bust가 되어 패배한다.

4)승부 시 플레이어의 카드 합이 딜러의 카드 합보다 높다면 승리하며 배팅한 금액의 두배를 얻는다. 만약 플레이어의 카드합이 딜러의 카드합보다 낮을 경우 패배하여 배팅한 금액을 전부 잃는다.

 

 

 

 

2.  설계 목표

 

게임 내용을 담은 내부와 GUI를 분리하여 프로그래밍한다. 이때 게임 내부에선 플레이어가 이용할 알고리즘과 딜러가 이용할 알고리즘을 분리하여 프로그래밍한다. 플레이어가 보유한 금액은 *.dat 파일에 저장한다. GUI에는 플레이어가 이용할 버튼과 상황을 보여줄 텍스트 창을 만든다.

플레이어는 시작 시 베팅한 후 카드 두 장을 받고, 후에 선택을 통해 카드를 추가하거나 승부하면 딜러와 플레이어의 카드합을 비교 후 결과를 도출하여 배팅에 따라 돈을 배분한다. 금전 상황을 *.dat 파일로 구성하여 나중에도 이어서 보유 금액을 가지고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한다.

 

 

 

 

 

3. 알고리즘

 

(1) 사용자 관점

 

 

 

 (2) 컴퓨터 관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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