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EP GOING

2021 sqld 시험 합격 후기 본문

etc/review

2021 sqld 시험 합격 후기

jmHan 2021. 4. 17. 19:44
반응형

 

 

 

올해 3월 20일 40회차 sqld 시험을 치뤘다.

어제 결과 발표가 났는데 정말 아슬아슬하게 운좋게도 합격하게 되었다!

 

 

 

(이 점수로 후기를 적는 것도 조금 부끄럽기는 하지만... ㅋㅋㅋㅋㅋ)

그래도 한번 끄적여보자면!

 

전공이 컴퓨터공학과다! 혹은 정보처리기사를 합격했다! 하는 분들이라면

무난하게 해당 시험은 합격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두 과목이 40점 이하이면 과락,

평균 60점 이상 합격이기에 합격선이 매우 널널하다는 점....!!

 

 

물론 막상 시험을 치루면서 엇 망했다 싶긴 했는데 나도 합격했으니까... ㅋㅋㅋㅋ

기사 시험처럼 실기도 없고 ~.~

대신에 서술형 문항이 몇문제 포함되어 있다! 

 

 

예를 들자면 답으로 left outer join이 있었는데

sql 실행 결과 등을 단답형으로 간단히 적으면 된다.

 

고등학교 때 omr에 적던 서술형을 적으면 된다 ㅎㅎㅎ 

  

마무리로 얘기해보자면

모든 문제를 다 맞겠다는 생각보다는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문제 위주로 기출을 풀고 

모르는 개념 위주로 훑고 가면 충분할 것 같다. 

 

아 책은 

 

 

이기적 sqld 개발자 문제집을 사용했다!

올해 첫 시험이라 그냥 작년 책을 사서 풀었는데 뭘 풀든 전혀 상관없을듯

 

 

이 책이 좋은 점은 마지막에 기출문제가 포함되어있다는 점이다.

 

 

sqld 시험 문제가 비공개이다보니 기출문제를 찾기 어려웠는데

그냥 이책 한권이면 충분히 시험을 통과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모르는 게 생기면 우리의 친구 google이 있으니까 ... ^^

모르는건 검색엔진을 통해 찾아보면 된다.   

 

반응형
Comments